교육2.0
[구글 웹스토어] 할일 관리 앱 Todo.ly 사용설명서
두드림글로벌
2011. 2. 18. 11:12
점점 더 복잡해지는 업무환경은 계획을 잘 세우고 업무를 잘 조직화하지 않으면
한 발자국도 나아가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나름의
관리툴들을 활용하고 계시죠. 10여년전부터는플랭크린 플래너가 유행하기
시작하더니 다양한 종류의 플래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어요 .
잘 살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것을 활용해야 겠지요. 그런데 이런 수첩류의
플래너들의 문제가 가지고 다니면서 쓰기가 좀 불편하다는 것이지요.
컴팩트사이즈가 나오긴 하지만 그것도 그렇게 편하다고는 할 수없지요,
그래서양지수첩류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최근에 와서 인터넷 업무환경
특히 모바일 환경등이 좋아지면서 웹상에서 일정관리를 할 수 있는 도구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그중 하나이며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Todo.ly의 설치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죠 .
Todo.ly는 한마디로 할일 관리 툴입니다. ,
이 앱의 유용한점은
1.할 일 목록을 손쉽게 만들고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2.해야할 프로젝트와 하위 프로젝트로 작업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3.관리 작업 및 프로젝트를보다 쉽게하실 수 있습니다 .
4.드래그 앤 드롭을 사용하면 간단히 다른 하나의 프로젝트에서 작업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5.여러분의 작업을 기록해놓지 않을 경우 잊기가 쉬운데 작업 마감일이 근접해오면
오늘(Today)목록으로 표시가 됩니다 . 그러면 업무 마감 기한까지 프로젝트 내의
작업에 집중할 필요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5.여러분이 해야 할 다음 일들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필터(Filter)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여러분이 업무 마감일을 설정할 때까지 새로운 작업,받은 편지(Inbox)에 나타나거나
프로젝트에 나타납니다.
7.필터는 유명한 "Getting things done"Method 에 의거해 설계되어진 것입니다
자 그러면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구글크롬 웹스토에 검색창에 Todo.ly를 입력하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우측하단에 있는 Install 버튼을 클릭하시면 몇초만에 설치됩니다.

구글계정으로 연결되어 승인절차를 거치고 있는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허용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새로운 사용자로 등록하는 것이기때문에 왼쪽에 있는
이 버튼을 누르셔야 합니다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죠? 각각의 사용방법은 매우 쉽고 간단합니다.



한글로 번역되어진 화면을 보세요. 알기쉽죠 ?
외국에서 만들어진 대부분의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영어로 모든 것이 구성되어
있기때문에 거부감을 갖고 아예 시도조차 않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간단한 것들도 영어로 나와 있으면 뭔지 어렵게 느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이런 답답함도 영리한 구글이 해결해줍니다.
영어만 나오면머리가 띵한 분들을 위해 구글에서 번역을 다 해줍니다.
이런 도구들의 메뉴 정도는 거의 완벽하게 번역해주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접속할때마다 번역버튼을 누를 수도 있고 아니면
이 페이지를 계속 한국어로 번역되서 나타나게 할 수 도 있습니다.
잘 활용하시면 업무효율을 상당히 높여줄 것 같습니다.